본문 바로가기
나의 이야기

우리집 화단

by 기쁨의 뜨락 2023. 5. 20.

 

맨션에 살고 있지만 우리집은

1층이라 화단도 있고 지하실도

있어 시골에 살면서 가지고 있던

농기구들도 필요한 것은

다 가지고 왔습니다

 

화단에 봄꽃들이 많이 피어

오고 갈 때마다 눈을 사로 잡네요

 

분홍 작약꽃도 활짝~

보라빛 붓꽃도 활짝~

모두 모두 활짝핀 꽃들을 보니

제 얼굴도 활짝 피었습니다

 

작년에 겹봉선화꽃 씨를 받아

올 봄에 심었는데 싹이 아주

예쁘게 나오고 있네요

 

동네 어떤 집 도로가 울타리에

겹꽃으로 된 봉선화가 피었는데

어찌나 예쁜지 씨를 좀 받으려고

지날 때마다 바라 보았습니다

 

그런데 우리집에 있는 홀봉선화는

씨가 일찍 맺는 반면에

겹봉선화는 씨를 늦게 맺더라구요

 

그래도 늦게라도 씨를 받게 되어

정말 좋았는데 올해 그 씨가

발아되어 싹으로 나오니

참 기쁘고 좋으네요 ㅎㅎ

 

벌써 여름이 기대됩니다

아름다운 겹봉선화 꽃을

보고 싶은 마음에..

 

우리집 화단의 화초들은

거의 숙근초여서 봄이 되면

자연스럽게 다시 싹이 나고

꽃이 피어 관리하기 쉽습니다

 

그래도 빈 자리가 있어 올 봄에

촛불맨드라미를 비롯해서

몇가지 사서 심긴 했네요

 

날마다 새벽기도회를 마치고

집으로 오면서 화단에

물을 줄 때면 저절로

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

 

화초들이 시원한 물을 마시며

샤워하는 모습을 보면 얼마나

시원하고 개운할까 생각해 봅니다

 

튼튼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

보답을 해 주는 화초들이 있어

오늘도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네요

 

 

 

 

'나의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요즘 옆지기 입맛대로 외식을..  (0) 2023.05.26
익산 아가페 정원에서..  (2) 2023.05.20
우리 맨션 반상회날  (0) 2023.05.20
여동생이 보내준 문어  (0) 2023.05.20
정은이 간호대학교 졸업  (0) 2023.05.20